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리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 요?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게 색다른 분위기를 제공하는 경주 가볼만한곳 ??? 이러한 포스팅을 통해 이번 주말 알찬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박목월 생가
건천읍 모량리의 한적한 마을에 박목월 생가가 있습니다. 20대의 대부분을 경주에서 보내면서 문학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자연과의 교감과 향토적 서정의 세계, 우리의 전통적 선율을 살린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의 시 중 ‘윤사월’은 선생 이 고향 경주를 떠올리며 지은 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시의 배경이 된 목월 선생의 생가가 지난 2014년 모량리 집터에 복원 되었습니다. 시낭송장을 비롯해 안채와 사랑채, 디딜방아 등이 생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선생의 유품인 친필 원고지, 액자, 가방, 책, 필기구 등도 같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빛누리 정원
??? 지난 2020년 연말에 개장한 빛누리 정원은 경주의 새로운 야경 명소로 자리매김하였다. 한국수력원자력의 ??? 워져 있습니다. 중앙의 연꽃 조형물을 중심으로 꽃송이가 꽃망울을 ???
정원은 신라 불교 미술에서 볼 수 있는 연화문이 연상됩니다. 낮에도 물론 아름답지만 빛누리 정원의 진면모는 밤에 만날 수 있습니다. 서산으로 넘어가면 빛누리 정원의 화려한 밤이 시작됩니다. LED꽃 조명은 시시각각 다른 색으로 변신하는데 경주의 상징 색인 경주 8색이 적용되었다. 정원 사이사이로 산책로가 내어져 있어 빛나는 꽃들과 ???
3.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정글의법칙 미디어 파크
보문 관광 단지 에 인기 예능 이었던 이었던 정글 의 법칙 주제 로 미디어 미디어 체험 시설 문 을 열었습니다 열었습니다. ??? TV속에서 볼 수 있었던 미지의 정글을 실감나는 미디어 아트로 구현하여 생생한 정글 탐험을 간 간 수 있습니다.
전시관은 미디어아트 체험존과 셀프 포토 스튜디오로 ??? 점 등 부대시설도 알차게 들어서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체험존의 콘셉트는 정글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여행은 악천후를 만난 비행기의 불시착으로 미지의 섬에 ???
처음 만나는 공간은 ‘재규어의 숲’입니다. 거대한 나무와 열대 숲이 조성되어 있고 사면의 벽을 메운 브라운관에서 화려한 색채의 자연의 자연쳼 물들이 등장하는 미디어 아트가 약 8분 48초간 펼쳐진다. 이어서 깊은 숲속 버려진 ‘신전’으로 향해 고대 문명의 ??? 6분의 신전 미디어 아트가 끝나면 바다 속으로 떠난다.
‘심해’ 존은 돔 구조로 조성되어 빈백 쇼파에 누워 돔 천장에 구현되는 수중 생물들의 유려한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의 피날레는 ‘정글’에서 맞이 합니다. 8분가량 펼쳐지는 다채로운 색감과 형태의 열대 식물과 동물들의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통해 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체 러닝 타임은 약 40분 정도로 메인 테마존 사이에 월 아트 포토존, 플럭랤 등 쉬어가는 요슄 다.
4.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동궁과 월지
동궁과 월지를 찾아야 하는 시간은 이견 없이 저녁입니다. ??? ??? 임해전을 비롯한 복원 건물에 조명이 스며들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한 순간도 동궁과 월지의 풍경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매 분, 매 초 오만가지 저녁의 색깔이 동궁과 월지를 수 놓습니다. 옅은 귤색이었다가, 핏빛 붉은색으로, 오묘한 자줏빛으로, 그리고 이내 밤의 색깔로 돌아서는 칠 수가 없습니다. 경주야경 제 1의 명소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이곳 ??? 있습니다.
??? 라시대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이 있던 자리다. 그래서 2011년 ‘동궁과 월지’라는 제 이름을 찾았다. 삼국사기의 기록을 보면 문무왕 14년(674)에 연못인 ‘월지’가 조성되었고, 삼국통일이 완성된 인븄 인 동궁’ 이 지어졌다고 전합니다.신라 왕자의 거처가 있었고, 동궁내의 ‘ 임해전’은 연희, 회의, 접대 장소로 활용되었습니다.
동궁과 월지는 신라 조경예술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동서 길이 200m, 남북 길이 180m인 월지는 남서쪽의 둘레는 직선인데 반해 북동쪽은 구붘구불한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느 곳에서도 못의 전체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없어 끝을 알 수 없는 바다와 같은 느 습니다. ??? 못 월지에 힘이 실립니다.
5.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엑스포대공원 아이스링크
꽁꽁 언 손과 루돌프 코도 막을 수 없는 신나는 겨울 액티비티를 만나러 갑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상징인 경주타워 옆 선덕광장에 겨울왕국이 들어섰습니다. 엑스포대공원의 아이스링크는 ??? 다. 넘어져도 옷이 젖지 않고 비교적 안전하여 남녀노소 즐기기 좋습니다. 링크는 가로 32m, 세로 20m 규모로 큰 편은 아니긴 하지만 좋습니다.
6.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살롱헤리티지
빛으로 승화시킨 문화유산, 한 겨울에도 피어나는 LED장미. 단조로운 겨울에 화려함 한 스푼 얹은 풍경을 만나러 갑니다. 경주엑스포대공원 내에 자리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념관에 특별한 미디어 전싈 쵘텐츠가 문 다.
기념관 다목적홀에 개관한 ‘살롱 헤리티지’가 바로 그것. 살롱 ??? 세계문화유산과 세계유산도시들을 첨단기술로 만날 수 있는 미디어 ???
??? 공간으로 들어서면 먼저 고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세계유산 서재를 만납니다. 소파와 테이블, 서적이 꽂혀 있는 책장이 머물러 가기 좋은 아늑한 느낌을 ???
서재의 ??? 또 다른 벽면의 스크린에는 세계지도 위를 떠다니는 열기구가 움직이는 ??? 하여 궁금증을 퀴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 널’이 연결됩니다. 미디어 터널은 LG전자의 플렉서블 사이니지 72장이 투입되어 너비 3.2m, 높이 2.9m, 길이 10m쵘ꗜꗜ모로 닄. 미디어 터널에서 만날 수 있는 ??? 쳐지는 내용으로 상영됩니다.
7.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신문왕릉
경주 시가지에서 불국사로 향하는 길인 7번국도 도로변에 신문왕의 능으로 전하는 봉분이 보입. ??? 능의 출입구인 삼문을 지나게 되면 너른 왕릉과 마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역의 둘레는 멋스러운 소나무 숲이 있고 중앙에 거대한 왕릉이 보입니다. 신문왕릉은 통일신라의 완성된 왕릉의 모습으로 가는 과도기의 능을 잘 보여줍니다. 성덕왕릉이나 흥덕왕릉과 같이 둘레돌, 받침돌, 돌난간과 십이지신상, 문인상, 무인상, 돌사자 이 거의 완벽하게 갖추어진 모습의 한 단계 전의 모습으로 5단의 둘레돌을 삼각형 모양의 받침 는 정도입니다.
8.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은 주상절리 곁에서 거닐 수 있도록 읍천항에서 하서땭까지 조성땰읕 1.7km셰 이며, 데크로드, 정자, 벤치, 구름다리 등 해안길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이곳 ??? 리 등 다양한 구성의 주상절리를 관찰할 수 있고 그 다양성으로 인하여 천연기념물로 선정되긄. 세계적으로도 희소중한 구성라는 부채꼴 주상절리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부채꼴 주상절리 앞에는 전망대도 있으니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황리단길
대릉원 옆 조용한 한옥 주거지역에 한옥호텔이 들어서면서 꿈틀했고, ??? 다. 대릉원 후문 부근의 내남사거리에서 황남동과 ??? 이란 이름은 경주의 ‘황남동’과 서울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 되었다.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입니다. 2~3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슔 가게, 슱 들이 들어섰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황리단길 어느 곳에는 새 가게가 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포석로 길가뿐만 아니라 ??? 고 있습니다.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문화원
박목월과 조지훈, 박두진. 청록파 트로이카의 출발은 경주에서였습니다. 아름다운 시로 주목받으며 문학계에 발을 들인 박목월은 일제의 ??? 밖에 없었습니다. 박목월은 그렇게 고향 경주로 내려와 직장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박목월은 동료시인 조지훈에게 근황을 묻는 편지를 받고는 답신을 보냈습니다. “경주 박물관에는 지금 노오란 산수유 꽃이 한창이다.
늘 외롭게 가서 보고는 했던 싸느란 옥적(玉笛)을 마음 속 임과 같이 볼 수 있는 감격을 간 다.” 같은 시기에 등단했지만 일면식이 없었던 그들의 첫 만남은 경주 에서였다. ???
경주문화원은 조선시대 관아가 있었던 자리입니다. ??? 경주 박물관이기도 했습니다. 박물관 건물은 현재 경주 읍성 일대의 역사를 망라한 ???
여기까지 보기엔 아쉬우니 시리즈 두가지
11.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양동마을
경주 양동마을은 경주에 위치한 유서 깊은 양반 집성촌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선정된. 실제로 마을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로 조용하고 느리게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로 ???
입장료가 있겠지만 주차료가 무료여서 마을 입구 주차장에 차를 세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4,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안동에는 하회마을, 경주에는 양동마을입니다. 2010년 세계문화유산에 나란히 등재됐습니다.
약 160여 호의 고택과 초가집이 모여 마을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명당 중에 명당으로 유명한 지형이라고 합니다. 잘 보존된 조선시대 마을을 둘러보고 전통문화체험 ??? 다.
12.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이견대
왕권에 대한 귀족들의 끊임없는 ??? 그에게는 나라를 하나로 엮을 스토리 텔링이 필요했습니다. 신문왕이 아버지의 능이 있는 대왕암에 행차했을 때의 일입니다. 왕이 이견대에 올라 바다 쪽을 ??? 다. 대나무는 낮에는 둘이 되고 밤에는 합하여 하나가 되는 것이었다.
이튿날 대나무가 합하여 하나가 되니 천지풍파가 일주일이나 계속되었다. 이후 물결이 잔잔해지자 왕은 배를 타고 산으로 가서 바다용에게서 대나무를 받았다. 왕이 용에게 대나무가 갈라지고 또 합해지기도 ??? ??? 했습니다.
신문왕은 대나무를 베어와 피리를 만들고, 온갖 ??? ??? 이곳에서는 봉길리 앞바다와 문무대왕릉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평화를 일으킨다는 소리, 만파식적의 ???
이상으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주말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알아두면 유익한 글
울진 가볼만한곳 14곳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게
balithisweek. com
통영 가볼만한곳 10곳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게 색
balithisweek. com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신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이럴 때 울산에 있는 슬도, 고래문화마을, 대왕암공원 등을 ???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게 색
balithisweek. com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 오늘은 평소
balithisweek. com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회사나 집에 머물다보면 매번 같은 음식, 매번 같은 ??? ??? 오늘은 평소와는 다르
balithisweek. com